베트남 항공 좌석 지정 꿀팁 및 후기 - 무료좌석을 이용해 효율있게 비행기 좌석을 선택하자

안녕하세요~ 세계여행이 목표인 남자 

Traveling_Joon입니다^^ 

 

블로그를 못한 지, 어느덧 24일 차가 돼가네요. 

저는 독일을 첫 여행지로 시작하여 어느덧 여행의 중반인 폴란드까지 왔네요 ㅎㅎ 

 

베트남 항공 여권 인증샷

오늘은 제가 타고 온 베트남 항공 좌석 지정 및 꿀팁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저는 42만 원에 인천 → 하노이 경유 → 프랑크푸르트로 이동하는 베트남 항공을 탔는데요. 

인천에서 하노이까지는 4시간, 하노이에서 프랑크푸르트까지는 13시간이 걸리는 이 구간을 어떻게 하면 효율 있게 좌석을 고를 수 있을까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먼저, 돈을 아끼기 위해 좌석지정을 따로 하지 않으신 분들이 베트남 항공을 타실 때, 구입하자마자 바로 하셔야 할 부분은 베트남 항공 사이트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베트남 항공은 다른 항공사와 다르게, 무료 좌석인 곳이 있는데요. 

조금의 불편을 감수하신다면, 편하게 가실 수 있는 꿀 자리가 존재한다고 생각을 해요.

 

그럼 먼저, 베트남 항공 사이트로 이동을 합니다. 

(저는 이미 타고 와서 지금은 따로 캡처를 할 수가 없네요 ㅠㅠ)

 

베트남 항공에서 예약번호 입력을 하면, 좌석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무료인 좌석인 만큼, 불편은 살짝 감수해야겠죠?

첫 번째 칸은 유료 좌석이기 때문에, 두 번째 칸에서 꿀 자리를 찾아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3가지 부분 정도 고려를 했습니다. 

 

1. 화장실은 가까운가?

2. 다리를 쭉 피고 잘 수 있나? 

3. 눈치 보지 않고, 의자를 뒤로 밀 수 있나? 

4. 창가 자리 

 

이 네 가지 기준을 다 만족하는 좌석은 물론 없습니다. 

그래서 2가지 이상 충족했을 때, 그리고 비행기 활주 시간을 고려해서 좌석을 선택했습니다. 

 

일단, 인천에서 하노이까지는 4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생각보다 짧은 거리를 이용해서, 이 때는 비행기 사진을 찍자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처음 골랐던 곳은 창가 자리를 우선순위로 정해서, 이쁜 비행기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4시간 활주 비행기에서 찍은 사진 

이렇게 비행기 이쁜 사진을 건질 수 있죠? ㅎㅎ 

 

그다음 하노이에서 3시간 경유를 한 뒤, 하노이에서 프랑크푸르트까지 13시간짜리 비행기를 타게 되는데요. 

이때는 3시간 경유도 했기 때문에, 피곤할 것을 염려해 사진보다는 몸을 편하게 하는데에 집중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 적었던 순위들 중, 

다리를 쭉 피고 잘 수 있는가? 와 화장실과 가깝나? 에 초점을 두었습니다. 

 

뒤로 쭉 필 수는 없지만, 어느 정도는 뒤로 눕힐 수 있기 때문에, 다리가 편한 걸 저는 우선으로 둔 거죠

그리고 냄새에 민감하신 분들은 화장실과 가까운 곳을 꺼려하시는 데, 저는 둔감해서 오히려 화장실과 가까운 곳을 선택했습니다.  

( 그런데 실제로 화장실 근처에 앉았지만, 베트남 항공은 냄새가 나지 않았어요..! )

 

그렇게 두 가지 선택권에 맞는 곳을 선택하려고 하니까 딱 3자리가 보이더라고요. 

비행기 가운데 쪽 비상구 탈출구 쪽 맨 앞자리이죠. 

 

화장실도 바로 양쪽에 있고, 다리도 쭉 필 수 있었죠. 

비상구 탈출구 쪽 자리 

이렇게 실제로 첫 비행기에서는 창가 자리 

경유 후, 두 번째 비행기에서는 자리가 편한 좌석으로 잡아, 편하게 프랑크푸르트까지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단, 제가 앉았던 두 번째 비행기의 비상구 탈출구 쪽 좌석의 경우 물건들을 모두 위에 짐칸에 넣어놔야 하기 때문에, 카메라나 이런 거를 사용하실 분들은 짐칸에서 꺼내거나, 아예 가지고 계셔야 한다는 단점이 있어요. 

바닥에 놓아도 안되기 때문에, 사진이나 영상을 찍으시는 분들에게는 좋지 않은 단점이 있죠. 

마지막으로, 저는 아에로 폴리트도 좌석을 선택할 수 있을까 해서 좌석 선택을 하러 갔지만, 

러시아 국적기인 아에로 폴리트 같은 경우 무료 좌석은 존재하지 않더라고요...! 

 

그러니, 베트남 항공은 국적기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좋은 서비스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을 하게 됐어요! 

 

요새 유럽여행을 오면서, 프랑크푸르트로 오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가격이 싸서) 

그래서인지, 베트남 항공을 많이 타시더라고요!! 

 

다들, 베트남 항공 타실 때, 좋은 좌석을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