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4일 유럽배낭여행 준비하기(보험편) - 트래블로버를 이용해 여행자보험에 가입하기

안녕하세요~ 세계여행이 목표인 남자 

Traveling_Joon입니다^^ 

 

저는 올 여름 7월 7일부터 8월 19일까지 총 42박 43일 동안, 유럽 배낭여행을 갑니다. 

 

혼자서 유럽배낭여행을 간다면, 어떤 것이 필요할까요?

 

먼저, 배낭이 필요하겠죠? 옷도 필요할 거고, 분실을 대비한 목걸이형 카드지갑, 자물쇠 등등 아주 많을 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 준비해야 할 게 아주 많다 보니, 머리 아프실 거예요) 

 

준비해야 할 것들이 아주 많지만 그중, 저는 바로 안전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을 해요. 

그래서 중간 지점에서 만날 동생과 함께 보험에 대해서 이야기해봤는데, 여러 가지 해외여행자 보험을 봤지만, 후기나 이런 부분을 봤을 때, 실속은 없고, 브랜드 때문인지, 가격이 너무 높았습니다. 

 

블로그나 직접 보험사이트에 들어가서 이것저것 찾아본 결과, 

가격 면에서나 실속 부분에서 저한테 딱 맞는 보험 사이트를 하나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 트래블로버 "라는 사이트입니다. 

네이버 "트래블로버" 검색 

확실히 여행자 보험 전문 사이트라 그런지, 견적을 알아볼 때 다른 보험 사이트에 비해, 간편했습니다. 

 

 

"트래블로버사이트"

위의 사이트가 바로 트래블로버 사이트인데, 메인 화면은 볼 필요없이, 바로 "개인여행자보험" 을 클릭했습니다.

 

일단, 트래블로버가 다른 보험 사이트에 비해 좋은 장점은 3가지입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판단)

1. 회원가입이 필요가 없다. 

2. 다른 여행자보험에 비해 상당히 저렴하다. 

3. 간편하다 ★

 

 

혼자 여행을 준비함에 있어서, 물론 보험인 만큼 자세히 나와있는 사이트가 좋긴 하지만, 전부 그렇다는 건 아니고, 

몇몇 보험 사이트들은 너무 불필요하게 정보를 과하게 집어넣은 게 없지않아 있었습니다. 

 

어차피 보험을 알아보는 사람들이라면, 

1. 가격 

2. 가격 대비 보험에서 보장되는 것들 

 

딱 이 2가지를 볼텐데 말이죠. ( 저 뿐만이 아니라, 다른 여행하는 친구들도 그렇습니다 ㅎㅎ) 

 

그렇게 위의 이유를 통해서 트래블로버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여행자보험 클릭 후, 사이트 

위의 사이트를 보면 아시다 싶히, 견적 시스템이 생각보다 간편합니다.

(물론 견적확인이 간편한 건 다른 사이트도 있는 장점입니다.)

 

1. 보험 시작일 부터 체크를 하기.

2. 여행목적 

3. 생년 월일 or 주민등록번호 및 성명 적기. (조회만 하실 분들은 생년 월일로 해도 되지만, 가입을 하실 분들은 주민등록번호로 적어주셔야 합니다!!) 

4. 보험 종류 및 가격 확인하기. 

 

 

보험별 내용 및 가격

저는 이 여러가지 중, 가장 유심히 봤던 부분이 바로, 해외통합의료비, 해외여행 중 휴대품 손해, 여권 분실 이렇게 3가지 였습니다.

 

다른 보험 내용들은 일어나지 말아야하지만, 저 3가지의 경우는 충분히 여행 중에 자주 일어날 수 있는 경우라고 생각했기 때문이죠. 

 

그래서 저는 저렴한 와중에, 좀 더 내고 안전하게 가자는 취지로 든든형 보험에 가입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알아야할 점은 여타 다른 보험 사이트를 비교해도 든든형 보험 39.950원에 비해서 1.5 ~ 2배 이상으로 비쌉니다. 

이렇게 생각을 해보면, 든든형을 선택해도, 오히려 내가 이득을 보는구나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는거죠^^ 

 

이렇게 여행 정보를 적고, 결제 완료까지 하면, 이메일로 국문 및 영문 가입 확인서가 날아오게 됩니다^^ 

 

 

 그럼 이렇게 오늘은 유럽배낭여행을 준비함에 있어서 가장 필요한 것 중 하나인 여행자 보험에 대해서 써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sitemap.xml
0.03MB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