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크푸르트 공항에서 중앙역까지 가는 방법 완벽 자세히 정리

안녕하세요~ 세계여행이 목표인 남자 

Traveling_Joon입니다^^ 

 

오늘은 프랑크푸르트 공항에서 중앙역까지 가는 루트를 보다 자세히 완벽하게 설명을 하려고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에 이와 관련해서 치면 이미 많은 설명들이 있는데요. 

저 같은 길치의 경우는 그보다 좀 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렇게 포스팅을 쓰게 됐습니다. 

 

먼저, 프랑크푸르트에 도착하고 나서, 입국심사부터 설명을 하려고 합니다! 

저의 경우 운이 좋다고 해야 하나? 유럽 기준 새벽 6시 5분에 도착을 했고, 입국심사를 받는 데까지 기다린 시간은 30분 정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들어보니까 심할 경우, 2~3시간씩 걸린 사람들도 있다고 하니까, 저는 나름 다행이었죠? 

 

입국심사는 크게 2가지를 물어봤습니다. 

1. 여기 왜 왔니? ( 여행 왔고, 계획된 루트 일일이 설명함 )  

2. 혼자 왔니? ( 혼자 왔고, 아는 동생이랑 폴란드에서 만나기로 했다. ) → 그 동생은 어디로 오니? ( 자그레브로 온다 ) 

 

1.  제2 터미널에서 제1 터미널로 이동하기

 

그렇게 입국심사를 마치고 나서, 수화물까지 받은 뒤, 출구 쪽으로 나가게 되면 

프랑크푸르트 공항 

이런 광경을 보시게 될 겁니다. 이제 이 사진 기준 왼쪽으로 쭉 가시면 나가실 수 있습니다. 

이때, 구글 지도로 프랑크푸르트 중앙 역을 찍고 가게 되면, 지하철을 타는 장소까지 걸어가라는 표시를 보시게 되는데, 

이는 무시하고, 공항에서 지하철역까지 이어주는 무료 셔틀버스를 타고 이동하시면 됩니다! 

 

터미널 1로 이동하는 공항 무료 셔틀 버스 

여기서 알아야 하는 점은 베트남 항공이 착륙하는 프랑크푸르트 공항은 제2 터미널인데요. 

중앙역까지 이어주는 지하철이 있는 장소는 제1 터미널에 있기 때문에, 이렇게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나가서 왼쪽으로 가다 보면, 버스 정류장처럼 표지판이 있는데, 여기서 대기를 하다가, 위의 사진의 Terminal 1이라는 표시가 있는 버스를 타시면 됩니다! 

셔틀버스 내부 사진

그럼 한 10~15분 정도 이동을 하고, 제1 터미널 쪽 도로에서 내려주는데요! 

 

자, 이제 여기서 집중을 해야 하는데요. 

저같이 상당한 길치들은 여기서 지하철 역을 어떻게 가야 하나 이리저리 헤맬 수 있습니다.

( 실제로 저는 6분가량 돌아다니면서 헤맸습니다.. ) 

2. 제1 터미널에서 지하철 역까지 이동하기

셔틀버스에서 내리자마자, 버스 정면을 바라본 상태로 바로 왼쪽에 있는 곳이 지하철로 이동하는 곳입니다. 

지하철 역으로 이동하는 곳

위의 사진처럼 보이는 곳으로 이동해서, 지하 1층으로 내려가게 되면 드디어 우리가 그토록 가고 싶어 하는 중앙역으로 이동시켜주는 지하철 역을 볼 수 있게 됩니다 ㅠㅠ 

 

그럼 이제 중앙역으로 가는 지하철의 티켓을 사야겠죠? 

 

3. 공항역에서 중앙역까지 가는 지하철 티켓 사기

 

티켓 구입기계

위의 사진의 초록색 티켓팅 하는 기계에서 구매하셔야 해요! (다른 건 잘 몰라요.. ㅎ)

 

프랑크푸르트 중앙역까지 가는 열차 티켓 

일단, 나머지는 다 할 줄 아신다고 생각하고,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데, 

기억 상으로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데, 모두 4.95유로라 당황하시는 모습이 상상이 되네요 ㅎㅎ.. 

위의 사진처럼 Ohne Umweg를 선택하시고 구매를 하시면 성공하신 거예요! 

 

중앙역으로 가는 열차는 보통 10분 안팎으로 있기 때문에, 막 엄청 급하게 타지 않아도 다음 열차 느긋하게 기다리다 보면 탈 수 있습니다! ㅎㅎ 

 

그렇게 열차를 타면 어느덧 프랑크푸르트 중앙역에 도착할 수 있게 되죠!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