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세계여행이 목표인
Traveling_Joon입니다^^
오늘은 뷔르츠 부르크에서 다음 도시인 뉘른베르크에서 머물렀던 호스텔 파이브 리즌스 호스텔에 대해서 리뷰를 쓰려고 합니다.
일단 뉘른베르크의 파이브 리즌스 호스텔은 제가 머물렀던 호스텔 중 NO.1이라고 말할 수 있는 만큼, 호스텔임에도 불구하고, 호텔스러운 느낌을 받은 곳이었습니다.
직원의 친절도부터, 숙소의 깨끗함, 그리고 위치까지 너무나도 완벽한 곳이라고 말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숙소 위치부터 말씀드려야겠네요.
숙소 위치 : Frauentormauer 42 뉘른베르크, 90402 독일
사진을 보시면 가운데에 Five Reasons라고 적혀있는 저곳이 바로 제가 머물렀던 숙소인데,
이 숙소가 좋다고 말하는 외적인 부분에 대해서 먼저 이야기해보겠습니다.
1. 한국인 여행자들을 보고 싶다면, 뉘른베르크 유스호스텔 다음으로 파이브 리즌스 호텔에 많이 옵니다.
저는 이 호스텔에서 한국인 분을 총 3분 만났는데, 한 분은 그냥 인사만 하고, 나머지 두 분 중 한 분은 첫날에만 동행
다른 한 분은 이틀 연속 저녁 동행으로 같이 다녔던 것 같아요
독일로 여행 오시는 분들이 서유럽보다는 많이 없지만 그 와중에 이 호스텔에 한국인들이 많이 온다고 유명세를 탄 것 같더라고요!
2. 구시가지까지 걸어서 10분 정도면 도착하며, 근처에 기차역, 대형 할인마트가 있다.
뉘른베르크가 소도시다 보니, 이곳에서 출발해서 다양한 박물관과 광장이 존재하는 구시가지에 걸어서 10분이면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구시가지에는 다양한 박물관 들과 카이저 성 그리고 숙소 근처에 DB 기차역도 있으며, 기차역 지하에는 독일 대형 할인마트 Lidl도 있었기 때문에, 정말 좋은 위치에 있었습니다.
다음으로는 숙소 내부의 부분에 대해서 설명해보겠습니다.
1. 시설의 깨끗함과 청결함이 최고다.
저는 작년에도 유럽여행을 갔다 오고, 이번에도 유럽여행을 갔다 왔지만, 작년에 엄청 비쌌던 호스텔과 비교할 정도의 퀄리티를 지니고 있는 호스텔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머물렀던 도미토리 룸입니다.
여기 특징은 동양인들이 예약률이 좀 많은 날들은 이 방으로 다 몰아넣어주는 것 같았습니다.
동행했던 다른 분 이야기를 들어보니까 제가 도착하기 전 날, 한국인 분들 4분도 여기서 머물러서 삼겹살 파티도 했다고 하더라고요!
사진을 보시면 저는 2층, 다른 동행 분은 1층 침대에서 머물렀고, 다른 한 분은 옆 침대 1층에 자리를 잡고 있었습니다.
사진을 보면 여기가 진짜 도미토리룸이 많나 싶을 정도로 방 크기가 정말 어마어마하게 크고, 쾌적하게 벽으로 방처럼 나눠 2층 침대를 2개씩 양쪽 방에다가 마련해서 쾌적함과 청결함을 중요시 여기시는 분들은 정말 마음에 들 정도로 가꾸고 있었습니다.
침대에 각자 랜트가 있고, 락커룸도 1유로를 넣어서 이용하는 공짜 락커룸이 있었고, 창 밖은 뉘른베르크의 특징 중 하나인 성벽으로 둘러싸인 곳이 보였습니다.
2. 캐리어가 있는 분들에게는 정말 꿀 정보. 바로 엘리베이터가 있다.
저는 배낭여행이라 크게 신경 쓰지는 않았지만, 캐리어를 가지고 다니시는 분께는 엘리베이터는 정말 숙소 체크를 하는 데 있어 중요한 부분 중 하나라고 생각해요.
그럼 동영상으로 엘리베이터가 어떻게 생겼는지 보도록 하죠!
그럼 이제 숙소 방까지 확인했으니, 주방시설이나 화장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자라 남자화장실만 찍을 수 있던 점 양해 부탁드리고, 방문과 화장실 문 모두 카드키가 필요해서 보안 또한 철저히 하려고 하는 걸 알 수 있는 부분이었습니다.
소변기와 변기는 총 2칸으로 2개씩 있으며, 맞은편에 욕실은 2개가 있어 화장실과 욕실이 같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비치되어 있는 드라이기는 따로 없으며, 손 건조기는 따로 있습니다!
화장실도 정말 깨끗하죠??
다음으로는 공용 주방입니다.
대부분 향신료는 구비되어 있고, 식탁은 저렇게 놓여있어 친목적으로 만나기에 딱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이제 청결함은 굳이 언급할 필요 없겠죠? 정말 깨끗해요!
반대편에는 로비와 리셉션 그리고 앉아서 커피나 차를 마실 수 있게 카페 느낌이 나도록 인테리어를 한 것 같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영어를 어느 정도 하시는 분들께는 추천드리는 이 호스텔의 특별한 매력 포인트.
바로 프리워킹투어가 있습니다.
시간 상으로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로 기억되는데, 현관으로 나가는 벽 옆면에 보드로 프리워킹투어 요일별 시간대와 머물고 있는 시점에서 준비되어 있는 뉘른베르크 행사나 이벤트 같은 일정들을 적어두어서 아무런 계획이 없으신 분들에게 정말 좋은 정보를 제공한다고 생각이 들어요!
저는 뉘른베르크에 정말 오래 있고 싶었지만 계획된 여행이 있다 보니, 2박 중 1박만 제대로 한 체, 나머지 1박은 선잠을 자고, 퓌센으로 이동할 수밖에 없답니다 ㅠㅡㅠ
그래도 정말 좋은 기억을 가지고 갈 수 있었던 뉘른베르크 호스텔 " 파이브 리즌스 호스텔"이었습니다^^
'2019 유럽 > 숙소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퓌센 여행 - 유럽 호텔 리뷰 페린호텔 베르거 (페리엔호텔 베르거) (0) | 2019.10.31 |
---|---|
뷔르츠부르크 호스텔 리뷰 - 바벨피스흐 호스텔 , 플릭스버스 정류장에서 가장 가까운 호스텔 (0) | 2019.08.22 |